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Little C 대만통신원] 대만의 교통수단 총정리
    TOUR(Climbing) 2011. 9. 28. 10:15

     

     

            대만의 교통수단 총정리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오늘은 대만의 교통수단 총정리편입니다.

    우선 대만은 버스, 지하철, 택시가 주요 교통수단인 것은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특이한 점은 摩托車라고 오토바이가 많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사실 오토바이라고 하기엔 약간 질이(?) 떨어지는 일명 스쿠터 군단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도로 주변에 불법주차 된 스쿠터들도 많이 볼 수 있죠~~~! 우리나라 같으면 스쿠터를 타고 도로를 다니는게 너무 위험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여기에서는 워낙 많은 스쿠터 군단이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기 보다는 가장 빠르고, 기름값도 적게 드는 교통수단이라는 인식이 강하답니다. 임산부도 스쿠터를 타고 출근하는 걸 보면.. 어느 정도인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ㅋㅋㅋ 사정이 이렇다 보니 스쿠터를 통제하는 것도 굉장히 어렵답니다~ 횡단보도 건널 때 특히 주의해주세요~ 파란불인지 아닌지에 상관없이 쌩쌩 달려온답니다;;; 또 대부분이.. 무면허나 등록이 안된 스쿠터입니다. 뭐 그래서 타이페이에 잠깐 머물 예정인 유학생들도 충분히 구매가 가능합니다.ㅋㅋㅋㅋ 다만 !어쨌든! 불법이라는 거죠~~ 또 헬멧을 안 쓰거나 하면, 경찰이 벌금을 물린답니다!! 매우 엄격해요!! ㅋㅋ 하지만 역시 외국인이라면,, 못 알아듣는 척 하면!?ㅋㅋ.ㅋ 영어 잘하시는 분은 영어로 말씀하시면 아마…경찰이 먼저 도망갈 거에요…ㅎㅎ 그치만 악용하진 말아주세요! 혹시나, 아주 혹시나 가끔 실수로 경찰에게 걸렸을 때 이용해주시길 ㅋㅋ

     

     

     

     


     

     

     

     

     

     

     다음 택시인데요~ 뉴욕의 노란 택시처럼, 대만 노란 택시! 우리나라도 빈 차 라고 표시가 되는 것처럼 이 곳도 空車(콩쳐)라고 빈 차 사인이 있으니 확인하고 타시면 됩니다. 특이한 점은 일반 4인용 택시와 6인용 택시가 따로 있다는 점이에요. 타이페이 이외의 도시, 남부나 중부쪽으로 가면 버스 같은 교통수단이 열악해요, 다들 스쿠터를 타고 다니면 그만이라는 식으로 집마다 한 두대씩 꼭 있기 때문에, 타지 사람이 그 쪽에 가게 된다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게 됩니다. 여행갈 때도 마찬가지구요~ ㅋㅋ 이 때 6인용차가 유용하답니다. 기본료는 4,6인승에 관계 없이 똑같이 70NT(2800원) 정도입니다. 


     


     

     

     

     

    다음은 버스입니다. 사실 대만은 버스 체계가 굉~~장히 복잡합니다. 대만 사람들도 헷갈릴 정도이니, 외국인인 우리들에게는 말 복잡 그 자체인데요,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우리는 앞문으로 타고 뒷문으로 내리잖아요?! 대만은 어떤 차는 앞문으로 타고, 어떤 차는 뒷문으로 타며, 어쩔 때는 기사님이 열어주시는 대로 아무렇게나 탑니다;;;;;; 만약 뒷문으로 탄다면 내릴 때 앞문쪽으로 가서 돈을 내고 하차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앞문으로 탄다면 우리나라처럼 먼저 돈을 내고, 나중에 뒷문으로 내리시면 됩니다. 그럼 앞문 차와 뒷문 차를 어떻게 구별하냐구요? 저도 대만 사람들에게 물어봤었는데.. 대만사람들도 모릅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자기가 항상 타는 버스만 알고, 새로 타는 버스는 어떤 종류인지 모르기 때문에 기사님께 물어보거나 일일이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래 사진의 화살표로 표시된 곳에 上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차를 탈 때 미리 돈을 내시면 되구요, 下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내리 실 때 돈을 내시면 됩니다. 간혹 上下 둘다 들어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본인 맘대로 아무때나 내시면 됩니다.. 정말 무질서 하죠???

     

     

     

     

     

     

    그래서 가끔 어떤 버스 회사는 미리 돈을 내는 것을 증명해 주는 다른 표를 주기도 해요.  돈을 내고 탔는데 기사가 이걸 건내준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에 내실 때 기사님께 다시 반납하고 내리시면 됩니다. 

     




    너무 헷갈리신다구요?? 걱정마세요~ 대만 사람들도 헷갈려 하니까요. 정 어려우시다면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대만의 버스제도는 정말 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뒤로 내리려는 사람, 앞으로 내리려는데 앞으로 또 타는 사람.. 등등 정말 별 사람이 다 있습니다. 비좁아서 상,하차 할 때 시간도 많이 걸리구요~.. 그냥 통일해서 하는 게 나을 거 같은데,, 듣자 하니 일본도 이런 구조라고 하더군요..흠……..

     

     


    하지만 버스 내부 시설은 대만이 훨씬 좋답니다. 아늑한 의자에, 항상 24도시를 유지하게 되어있어서 추운 날에는 자동으로 온풍기가 나오고, 더운 날에는 또 자동으로 에어컨이 나온답니다. 안전설비도 잘 갖추어져있는 편이에요~

     

     

     

     

    항상 뒷문의 맞은편에는 안전문이 따로 설치되어있고, 비상 시에 이 쪽 창문을 부수고 탈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만의 버스에는 창문이 없어요~~ 처음엔 왜 창문이 없나, 좀 답답하기도 했지만, 사실 고급형 버스일수록 창문이 없다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설비 하나는 최고!! 그리고 버스 안에서 음료수와 기타 먹을거리를 드실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자, 그럼 이제 지하철을 보도록 해요~ 사실 지하철은 세계 어느 곳을 가도 별반 다르지 않죠? 타이페이의 경우 지하철 노선이 간편하기 때문에 길을 잃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중,남부 쪽은 토질이 좋지 않아, 섣불리 지하철을 만들었다가 붕괴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커다란 도시에 1호선이나 2호선 정도만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대만 지하철 내에서는 아무 것도 드실 수 없다는 점!!!! 음료수는 물론이거니와 물, 심지어 껌도 안된다는 ㄷ ㄷ ㄷ 만약 이를 어길 시에는 8000NT( 32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답니다. 그래서 지하철 내부에는 쓰레기통도 별로 없어요;; 대만의 음식문화는 비닐봉투에 편하게 포장해가지고 다니는 문화이기 때문에 아마 지하철 내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쓰레기장으로 변할 것이 분명하기에 엄격한 규칙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대만의 지하철은 꼭 지하에 있지만은 않습니다! 하늘을 가르는 지하철도 있어요 ㅋㅋ 일종의 전철이죠~ 그래서 대만사람들은 지하철이라고 부르지 않고, 捷運(지에윈)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답니다.


     

     

     

     

    그림에 위쪽으로 나있는 다리(?)위로 전철이 지나가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길을 지에윈을 타고 이동하다보면 정말 나는 듯한 느낌도 들고, 재미있더라구요~~ 이 쪽길은 갈색라인의 大安(따안), 파란색 선의 忠孝復興(쫑씨아오푸싱), 忠孝敦化(쫑씨아오뚠화) 부근인데요~ 이 쪽은 타이페이의 번호가이기도 하니 구경갈 겸 꼭 지에윈을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덧글과 손가락은 필수입니다~:)

     

     

     

     

     

     

     

     

     

    대만, 대만 교통수단, 대만 오토바이, 대만 스쿠터, 대만 택시, 대만 버스, 대만 지하철, 타이페이 지하철 노선도

     

     

     

     

     

     

    http://blog.naver.com/chinasisa

     

     

     

    출처 : 한어수평고시(HSK)
    글쓴이 : 시사중국어사 원글보기
    메모 :

    'TOUR(Climb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포대  (0) 2011.10.17
    화진포(이승만 대통령 별장, 이기붕, 김일성의 별장,화진포 전설)  (0) 2011.10.17
    [스크랩] 보관해 두었다가 世界旅行을!!  (0) 2011.09.18
    남이섬  (0) 2011.08.22
    산정호수2  (0) 2011.06.1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