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분석
■ 이단에 대한 이해와 여호와의 증인
오늘날 기독교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용어 중의 하나가 바로 '이단'이다. 이단이란 교리적으로 잘못된 것을 말한다. 이단은 비교적 윤리적 타락을 수반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혹 윤리적으로는 선하다고 하더라도 교리적으로 잘못될 때 분명 이단이다. 그런 점에서 이단이 보는 성경에 대한 자세는, 첫째는 성경계시 외에 자기계시를 가진 이단이요, 둘째는 성경계시만을 인정하는 이단이다. 통계상으로 성경만 계시로 인정하는 이단이 더 무서운 이단이라 하며,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다름 아닌 여호와의 증인이다.
이단사상은 모든 교리에서 발생할 수 있다. 모든 교리가 정상이지만 어느 하나의 교리가 성경과 그리고 역사적 기독교와 결정적으로 다를 때 이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왜냐하면 온몸이 건강해도 간이 하나 나빠서 죽을 수도 있고, 한 가지 병이 다른 온갖 병들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이단사상이란 한 두 가지에서 출발하였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모든 교리에 퍼지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호와의 증인은 마치 온 몸에 암세포가 퍼진 환자처럼 모든 교리에 이단사상이 만연한 이단이라는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의 유래
여호와의 증인 창시자는 1852년 2월 16일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근처에서 태어난 챨스 타제 럿셀(Charles Taze Russell)이다. 그가 죽자 죠셉 프랭크린 루터포드가 파수대 협회의 회장이 되고 렛셀의 뒤를 이어 모임을 이끌었다. 여호와의 증인이라는 이름이 채택된 것은 1931년 오하이오주 콜럼브스에서 개최된 국제대회에서 루터포트가 제안하여 사용하게 되었고, 이 루터포트는 본부를 부룩클린으로 옮겨 모든 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신전정치적 통치를 하기 시작하였다.
다음으로 나단 노오(Nathan Knorr)가 뒤를 이었고, 그가 1961년에 여호와의 증인들만이 사용하는 새 세계 번역 성경을 독자적으로 발간하였다.
여호와의 증인은 우리가 믿고 따르는 성경은 고리타분한 전통에 얽매인 책으로 치부해 버리고 오직 새세계 번역만을 유일한 권위로 받아들인다. 예를 들어 요한복음 1:1의 경우 우리는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니라"라고 읽는데 그 번역에는「태초에 말씀이 계셨는데 이 말씀은 하나의 신이었다」라고 번역을 하고 있다.결국 그들의 입장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의 신으로 만들어 다신론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우리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최고의 권위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여호와의 증인은 말씀 위에 워치타워 성서협회가 더 큰 권위를 가지고 있다.
■ 이 종파에서 주장한 예언의 허구성
이 종파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서 말한 것은 다음과 같다.
◇ 1872년 종파창설의 해가 천년왕국이 시작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1874년에 있을 것이라 하였으나 이루어 지지 않았다.
◇ 그 후에 1914년으로 변경하여 실제적인 가시적 재림이 아니라 영적인 재림이라 말하였고 1914년은 세상의 끝 날이라고 하였다.
◇ 그 후 다시 연기하여 세상의 끝은 1984년이라고 하여 그 때에 그리스도가 나타나 세상 끝을 선언하고 지상에서 천국이 선언되며 여호와의 증인들만 들어간다고 하였다. ◇ 그 후에 수정하여 1914년은 영적으로 재림하고, 3년 반인 1918년에는 추수를 시작하여 죽은 자들이 부활하기 시작했는데 그 대상은 천국반열인 144,000이며 이 계시는1919년에 계시되었다고 한다.(영원한 생명을 의미 합니다 233P)
◇ 또 1975년은 아마겟돈 전쟁의 대략의 해이며 인류의 제 6번째 천년이 끝나는 해이며, 2975년은 제 7번째 천년왕국이 끝나는 해로서 사람들이 심판을 받아 새 땅에서 영생을 얻든지 멸망되는지에 대한 판결이 난다고 주장했다.
※ 예언들이 그토록 수정되었는데 어떻게 옳다고 믿을 수가 있는가?
이것은 성경을 폐하려는 수작이다. '알지 못한다'를 '알 수 있다'로 바꾸어 버렸음으로 예수님께 반항하려 함이요 곧 하나님을 재림시키려는 희롱이다. 다시 말해 성도들을 미혹하여 진리를 분별할 수 없도록 하며 미혹 당한자로 온전히 불법아래서 구원 되지 못하게 하려는 수작인 것이다.
■ 여호와의 증인 교리(정통교회와 다른 점)
1. 삼위일체를 부인한다.
2. 그리스도의 신성과 육체적 부활을 부인한다.
3. 지옥의 실재와 죽음후의 의식을 부인한다.
4. 성령의 은사를 부인하며, 십일조 헌금을 거부한다.
5. 세상의 정부는 적 그리스도가 지배하고 있다면서 국가의 법을 준수하지 않는다.
6.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한 것으로 주장한다(1914년:재림일)'IMMANU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 설날 가정예배순서 (63편) ▒ (0) 2013.02.09 미국 건강보험법 (0) 2012.10.25 [스크랩] 계시록38강-십사만 사천의 노래 (0) 2012.10.05 [스크랩] 교회 세습의 진실 (0) 2012.09.30 [스크랩] ▒ 크리스천의 추석명절 보내기-자료(50편) ▒ (0) 2012.09.26